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도어스테핑 하루만에 재개…尹 "내일 코로나 기본방침 발표"



대통령실

    도어스테핑 하루만에 재개…尹 "내일 코로나 기본방침 발표"

    잠정 중단됐던 출근길 약식 기자회견, 하루 만에 부활…"물어볼 것 있음 물어봐 달라"
    "어제 질병청장, 국가감염병대응위원장, 복지부 차관과 회의"
    "제일 중요한 것은 민생이 경제 위기로 타격 받지 않도록 하는 것"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내일 한덕수 국무총리를 주재로 중대본(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가 열린다. 거기서 (코로나19) 기본 방침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어제 질병청장과 국가감염병대응위원장, 복지부 차관 등과 회의를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경제 상황과 관련해 "제일 중요한 것은 서민들의 민생이 경제 위기로 타격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며 윤석열 정부의 경제 기조도 전했다.

    원래 윤 대통령의 아침 출근길 도어스테핑(출근길 약식 기자회견)은 11일 부터 잠정 중단된 상태였다. 대통령실 출입기자단 중 11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된 데다, 현재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이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같은 조치가 내려졌었다.

    하지만 출입기자들이 윤 대통령 출근길 앞에서 대기하며 윤 대통령의 출근을 기다렸고, 윤 대통령이 모습을 보이자 손을 흔들며 인사했다.

    이에 윤 대통령이 "여러분들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고 해서, 가급적 재택근무를 권고하고 청사에 근무하시는 분들의 안전을 지키자고 했었다"면서 "그런데 다들 나오신다고 들었다"고 먼저 말문을 열었다.

    기자들이 "도어스텝핑을 (계속) 하시는 것은 어떠냐"고 묻자 윤 대통령은 웃으면서 "물어볼 것이 있으면 물어봐 달라"고 대답하며 자연스럽게 평소와 같은 출근길 약식 기자회견이 시작됐다.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기자들과 거리를 두고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기자들과 거리를 두고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다만, 평상시에는 윤 대통령과 1~2m 정도 거리에서 가깝게 출근길 약식 기자회견이 이뤄졌다면, 이날은 상당히 떨어진 거리에서 질문과 대답이 오갔다. 때문에 윤 대통령과 기자들 모두 큰소리로 말을 해야 했다.

    윤 대통령은 간단한 질의응답을 마치고 "여러분들이 좀 괜찮아지면, 며칠 있다가 이 앞에 (기자회견 라인)을 치자"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