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재정·통화·금융 수장들 "경제 복합위기 상당기간 지속"



경제 일반

    재정·통화·금융 수장들 "경제 복합위기 상당기간 지속"

    4일 추경호 부총리 주재 조찬 간담회…"거시경제 리스크 요인에 선제 대응"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경제부총리 주재 금융당국 조찬간담회에 앞서 참석자들과 잠시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경제부총리 주재 금융당국 조찬간담회에 앞서 참석자들과 잠시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최상목 경제수석,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함께 조찬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최근 경제·금융 상황을 점검·논의하고 향후 정책 과제와 공조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기재부는 전했다.

    윤석열 정부 들어 재정·통화·금융당국 수장들이 한자리에 모이기는 지난달 16일 '비상거시경제금융회의'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기재부에 따르면 간담회 참석자들은 현재의 복합 경제 위기 상황이 상당 기간 지속될 것으로 우려했다.

    이에 참석자들은 비상한 경계감을 가지고 주요 이슈들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공동 대응해 나가야 한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경제부총리 주재 금융당국 조찬간담회에서 기념촬영 후 자리로 향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최상목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 추 부총리,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이복현 금융감독원 원장. 연합뉴스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4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경제부총리 주재 금융당국 조찬간담회에서 기념촬영 후 자리로 향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최상목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 추 부총리,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이복현 금융감독원 원장. 연합뉴스
    참석자들은 특히, 국내외 금리 상승기에 거시경제 리스크 요인들이 현실화하지 않도록 관계부처 합동 대응 체계를 구축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금융·외환시장 동향과 가계부채 및 소상공인·청년층 등 취약차주 부채, 금융기관 건전성, 기업 자금 상황 등에 면밀한 점검과 대응의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
     
    기재부는 "참석자들이 앞으로도 수시로 만나 국내외 경제 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공동 대응해 복합 경제 위기를 타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