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필리핀 특사 방문 뒤 귀국한 권성동 "박홍근과 곧 비공개 회동할 것"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필리핀 특사 방문 뒤 귀국한 권성동 "박홍근과 곧 비공개 회동할 것"

    핵심요약

    "김승희·박순애 청문회 필요"
    "박성민 의원 사퇴, 아는 바 없다"
    "당 지도부 현안 대처 못해, 경제문제 때문에 당과 정부 지지도 하락"
    "당정 안정 운영에 노력하겠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2일 민주당이 본회의를 단독 소집한 4일 전까지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와 회동을 하고 원 구성 협상 타결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특사로 필리핀을 방문했던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인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의 본회의 소집과 관련해 "(우리가 민주당에) 만남을 제안했고 그쪽에서도 응답이 왔는데 일단 비공개로 하는 게 좋겠다는 것이 저쪽(민주당)의 의사"라며 "여하튼 만남이 약속돼 있다는 말씀만 드린다"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중앙선관위로부터 고발을 당한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이나 박순애 교육부 장관 등 야권의 지명 철회 요구를 파악하고 있다면서 "빠른 시간 내에 원구성 협상이 마무리되고 인사청문회를 통해서 국민의 눈높이에서 검증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인사청문회를 통한 소명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것인가'라는 추가 질문에 "가능하면 당연히, 장관 후보자 같은 경우에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해서 답변을 들어야 한다"며 "지금은 일부 언론이나 야권에 의한 의혹이 제기된 상태고, 후보자의 해명을 들어야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왼쪽)가 지난달 30일 필리핀을 방문해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필리핀 신임 대통령(오른쪽)에게 윤석열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하고 있다. 외교부 제공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왼쪽)가 지난달 30일 필리핀을 방문해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필리핀 신임 대통령(오른쪽)에게 윤석열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하고 있다. 외교부 제공
    권 원내대표는 이준석 대표의 비서실장을 사퇴한 박성민 의원이 '윤심'에 따라 움직였다는 일각의 분석에 대해 "사퇴의 이유나 경위에 대해서 전혀 아는 바가 없고 들은 바가 없다"며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개인적인 생각을 얘기하는 것 자체가 의미가 없고, 적절치 않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또 최근 당과 윤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세와 관련해 "당 지지도가 떨어지는 것은 저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여러 현안에 제대로 대처를 못 했기 때문이라는 판단이 들어서 저부터 당내 갈등 상황이 빨리 수습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윤석열 정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국정 지지도가 하락한 이유는 결국은 물가 상승이라든가 경제 문제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