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미디어

    KBS 움베르토 에코 원작 드라마 '장미의 이름' 방송

    KBS미디어 제공KBS미디어 제공이탈리아 미스터리 드라마 '장미의 이름(THE NAME OF THE ROSE)'이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총 8부작인 '장미의 이름'은 한 수도원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조사하는 이단 심판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움베르토 에코의 동명 소설을 드라마화한 이 작품은 14세기 유럽의 종교, 문화, 빈곤, 차별을 배경으로 한 철학적인 드라마로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1986년에 영화로 먼저 제작된 '장미의 이름'은 시리즈로 제작하면서 영화가 다룰 수 없는 풍부한 아름다움과 심도 있는 이야기로 보는 이들의 몰입감을 높여 큰 감명을 줬다는 평을 받았다.

    '장미의 이름'은 총 330억 원의 제작비를 들여 중세의 신비한 분위기를 그대로 재연해내며 이탈리아 공영방송 RAI 방송 당시 첫 회 시청자수 650만 명, 시청률 27.4%를 기록했다. 이탈리아 외에도 영국 BBC와 호주 SBS 등 세계 주요 방송사에서 방영돼 화제가 됐다.

    '장미의 이름'은 오는 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밤 11시 20분에 KBS 1TV에서 방송된다. 또한 방송 후 KBS 홈페이지와 myK앱에서 7일 간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