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준석, 윤리위 전 자진사퇴 관측에 "그럴 경우 없다"



국회/정당

    이준석, 윤리위 전 자진사퇴 관측에 "그럴 경우 없다"

    박성민 비서실장 사퇴 "뜻 받아들이겠다고 해"
    "정치적 상황 발생해도 개혁의 동력 이어가야"
    김성진 경찰조사에 "나오는 얘기, 사실에 입각한 건 아닐 것"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30일 경북 경주 월성원전의 사용후핵연료 임시저장시설(맥스터)을 방문하기에 앞서 월성원전 홍보관을 찾아 현황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30일 경북 경주 월성원전의 사용후핵연료 임시저장시설(맥스터)을 방문하기에 앞서 월성원전 홍보관을 찾아 현황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윤리위원회 징계 심의 전 자진 사퇴를 할 수 있다는 관측에 대해 "그럴 경우는 없다"며 가능성을 일축했다.
     
    이 대표는 30일 경북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이날 라디오에서 자진사퇴 가능성을 거론한 것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대표는 박성민 의원이 당대표 비서실장직에서 사퇴한 것과 관련해 "어제 박 의원이 울산 지역구에 있다가 제가 포항에 있으니까, 와서 얘기를 했다"며 "박 의원의 뜻을 받아들이겠다고 해서 사임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의 사퇴가 '윤심(尹心)'이 떠난 것을 보여준다는 해석이 있다는 질문에 "그런 해석은 가능하겠지만, 어제 박 의원과의 대화에서 그런 내용은 없었다"고 답변했다.
     
    이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에 "모두 달리면 되지 그들이 감당할 수 없는 방향으로"라고 올린 글의 의미에 대해 "아무리 정치적 상황들이 발생하더라도 개혁의 동력을 이어나가야 한다"고 답했다.

    이어 "당 지지율 추세나 정부 지지율 추세도 최근 부침을 겪고 있다"면서 "이걸 돌파하는 방법은 개혁에 박차를 가하는 것밖에 없다. 그래서 개혁 방향성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대표는 성상납 의혹의 핵심 인물인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가 경찰 조사를 받는 것과 관련 "해당 인물이 어떤 얘기를 할지 모르지만, 해당 변호사가 어제 했던 시계 얘기나 이런 것들은 말이 안 되는 거라고 이야기가 나왔기 때문에 (경찰 조사에서) 나오는 얘기들이 100% 사실에 입각한 건 아닐 거라고 본다"고 밝혔다.

    경찰로부터 조사 일정을 통보받았느냐는 질문에는 "전혀 경찰 측 요청을 받은 바 없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