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특급' 무고사, 일본 J리그 비셀 고베 이적 공식 발표



축구

    '인천 특급' 무고사, 일본 J리그 비셀 고베 이적 공식 발표

       인천 유나이티드 무고사 자료사진. 인천 유나이티드 제공인천 유나이티드 무고사 자료사진. 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인천 유나이티드 최고 골잡이 무고사(30·몬테네그로)가 일본 J리그로 둥지를 옮긴다.
       
    인천은 30일 홈페이지를 통해 "'파검의 피니셔' 무고사가 인천을 떠난다"며 "일본 J1리그 비셀 고베로 이적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2018년 인천에 입단한 무고사는 5시즌 동안 128경기에 출전해 68골 10도움을 기록해 K리그 최고의 골잡이로 활약했다. 이번 시즌도 14골을 휘몰아쳐 리드 득점 부문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다.

    무고사는 2020년 9월, 올해 2~3월과 4월에 K리그1 이달의 선수상을 3차례나 받았다. 한 선수가 2달 연속으로 이달의 선수상을 받은 것은 무고사가 처음이다. 또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으로 K리그1 시즌 베스트 11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무고사는 인천과 몬테네그로 국가대표에서의 활약으로 2018년 몬테네그로 올해의 선수상 2위, 2019년 몬테네그로 올해의 선수상 1위를 각각 차지하며 자국에서도 정상급 인기를 달리고 있다.
       
    이번 이적은 바이아웃(이적 보장 최소 이적료) 조항이 발동되면서 추진됐다. 고베는 인천에 바이아웃 금액인 100만 달러(약 13억원)를 내고, 무고사에게 현재 받는 연봉(90만 달러)의 2배인 200만 달러(약 26억원)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은 "리그 최고 대우를 약속했지만, 새로운 도전을 원하는 선수의 의지를 겸허히 받아들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25일 FC서울과 하나원큐 K리그1 18라운드 원정 경기(1대1 무승부)는 무고사가 인천 유니폼을 입고 뛴 마지막 경기가 됐다. 무고사는 비자 발급이 마무리되는 대로 일본으로 출국해 메디컬 테스트 등 계약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고사는 구단을 통해 "지난 4년 반 동안의 모든 일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간다. 이번 J리그로의 이적은 너무나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나와 가족의 미래를 위해 선택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인천은 나의 제2의 고향이다. 도시, 팬, 구단 모두가 최고의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 인천 팬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인천은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무고사와의 송별회 자리를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추후 구단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 별도 공지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