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통령실 "'서해 공무원 피살' 수사, 관여한 바 없어"

대통령실 "'서해 공무원 피살' 수사, 관여한 바 없어"

핵심요약

'대통령실 수사 번복 개입' 민주당 주장에 반박
"해경 수사 결과 발표 주도했단 野 주장, 터무니 없는 정치공세"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회의실에서 열린 '서해공무원 사망사건 TF 제1차 회의'에서 김병주 단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회의실에서 열린 '서해공무원 사망사건 TF 제1차 회의'에서 김병주 단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대통령실은 29일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개입설에 대해 "해경 수사나 입장 번복에 관여한 바 없다는 것을 거듭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대통령 대변인실은 이날 오전 별도 입장문에서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대통령실이 해경 수사 결과 발표를 주도했다는 야당의 주장은 터무니없는 정치공세"라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더불어민주당은 '서해 공무원 사망사건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해경이 서해상 피격 공무원 '월북' 여부를 번복한 데 대해 대통령실 안보실이 연관돼있다고 주장했다. 김병주 단장은 "6월 16일 해경과 국방부가 공동으로 기자회견하며 결과를 발표했는데 공동 기자발표에는 현 대통령실 안보실이 연관돼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대통령실은 "사실은 없고 주장만 있는 야당의 정치 공세에는 일일이 대응하지 않겠다"면서도 "야당이 할 일은 무분별한 정치공세가 아니라 집권 시절,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 소홀했다는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여 대통령 기록물 공개 등 진상규명에 협조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지난 20일 윤 대통령은 2020년 발생한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국민이 의문을 갖고 있는 게 있는데 정부가 소극적 입장을 보이는 것은 문제가 있지 않나. 잘 검토해 볼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1

6

전체 댓글 36

새로고침
  • NAVER대금쌤ㅇ김박사2024-12-10 00:44:23신고

    추천2비추천0

    *. 일상에서의 청치는 일반인과 전혀 무관하다. 정치란 그러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지금은 그러하지 못 하기에 문제이다. 한 나라의 정치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으면 아무리 유명세를 타는 분이라 하더라도 불편하거나 피곤해지는 일들이 많이 생기리라고 본다. *. 음악을 하는 사람에게 '도'를 쳐 달라는데 계속 '미'를 치고는 '도'가 맞다고 우기는 '미'친 사람이 있다면, 그 분께서는 어떻게 하실런지 많이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는 그 분 음악을 딱 한 번 듣고 만 사람입니다.)

  • NAVER노종호2024-12-09 22:46:36신고

    추천0비추천19

    공산주의 조리돌림 또 시작되었다.
    반일 하면서 일제샴푸 쓰고 반일하면서 렉서스 타고 다니고 반일하면서 딸내미 일본국우대학 보내고 이자들이 사기꾼들 아닌가요?

  • NAVER유명숙2024-12-09 21:52:36신고

    추천7비추천22

    연예인들이 왜 정치에 관여해야합니까 끌어들이는자가 나쁩니다
    어려운 시국에 국민들에게 기쁨과 위로가 되면 됩니다 국민들도 두쪽으로 나눠져있는데 누구편을 듭니까 연예인들이 정치에 나서면 본인들이 많이 힘들어져요 절대로 몸과 맘이 상하지마세요 그냥 예술로만 흠뻑 젖어서 국민들 상한 맘을 위로해주시면됩니다.

더보기 +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