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70억 횡령 혐의 농협 직원…음주 운전하다 현행범 체포



경인

    70억 횡령 혐의 농협 직원…음주 운전하다 현행범 체포

    유치장에 입감하고 횡령 혐의로 구속영장 신청


    70억원을 횡령해 가상화폐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진 경기 파주시의 지역 농협 직원이 음주운전을 하다가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28일 파주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역 농협이 횡령 혐의로 고소한 직원 A(32)씨가 전날 오후 5시쯤 파주시 관내 도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를 냈다.

    당시 A씨는 횡령 사건이 언론 보도를 통해 이미 알려졌고 가족들이 실종(가출) 신고를 한 상태였다.

    경찰은 도주 우려가 있다고 보고 A씨를 현행범으로 붙잡아 파주경찰서 유치장에 입감하고 횡령 혐의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앞서 지역 농협 측은 A씨가 회삿돈 수십억원을 횡령한 정황을 포착해 지난 24일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지역 농협은 A씨가 5년간 약 70억원을 횡령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경찰에 전했다.

    A씨는 지점에서 농산물과 자재 등의 재고 관리를 담당하면서 실제 재고보다 금액을 부풀려 회계장부에 기재하는 수법으로 돈을 빼돌린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A씨는 횡령 혐의는 이미 시인한 상태이며 빼돌린 돈은 코인(가상화폐) 투자와 외제차 구입 등에 사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의 횡령 혐의 사건은 애초 파주경찰서에 고소장이 접수됐지만, 횡령 추산액이 커짐에 따라 경기북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로 이관됐다.

    경찰 관계자는 "지역 농협 측이 제출한 증거 자료를 분석 중"이라면서 "A씨에 대한 사전구속영장 발부 여부는 이르면 내일 결정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