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0만 초읽기 '탑건: 매버릭' 톰 크루즈가 띄운 감사 인사



영화

    200만 초읽기 '탑건: 매버릭' 톰 크루즈가 띄운 감사 인사

    배우 톰 크루즈가 20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영화 '탑건: 매버릭' 내한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배우 톰 크루즈가 20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영화 '탑건: 매버릭' 내한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영화 '탑건: 매버릭'의 주인공 톰 크루즈가 전 세계 흥행 수익 10억 달러(한화 약 1조 2864억 원) 돌파 및 최고 흥행작 등극에 감사를 전했다.

    톰 크루즈는 28일 자신의 공식 SNS에 "현재 극장에 개봉한 모든 영화들, 모든 스튜디오들, 모든 극장 관계자 여러분 축하합니다. '탑건: 매버릭'이 관객 여러분을 진심으로 즐겁게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합니다. 우리 영화관에서 만납시다"라고 벅찬 소감을 남겼다.

    36년 만에 돌아온 '탑건: 매버릭'은 북미에서 개봉 1달이 지나 다시 박스오피스 정상을 탈환하며 5억 달러(한화 약 6432억 원) 수익을 돌파했으며, 전 세계 10억 달러 흥행 수익까지 돌파했다. 올해 북미 및 전 세계 최고 흥행작에 등극하고, 톰 크루즈 영화 중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 같은 역대급 흥행 신드롬 가운데 국내에서는 개봉 4일째 관객 100만 명을 돌파하고 29일 200만 돌파가 유력하다.

    28일 오후 2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탑건: 매버릭'은 내일(29일) 개봉하는 신작 '헤어질 결심'과 마블 블록버스터 '토르: 러브 앤 썬더'의 추격에도 굳건히 2주 연속 예매율 1위를 수성했다. 지난 18일 전체 예매율 1위에 오른 이래, 11일 연속 예매율 1위를 이어가고 있는 것.

    '탑건: 매버릭'은 개봉 전 날 사전 예매량 20만 장 돌파에 이어 개봉 7일차에도 예매율 44.2%·사전 예매량 22만 장에 가까운 수치를 기록해, 개봉주 열기를 뛰어넘는 예매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로 현재 다양한 포맷으로 상영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