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면 및 얼리 드래프트 시행' KBO 신인 드래프트 신청 접수



야구

    '전면 및 얼리 드래프트 시행' KBO 신인 드래프트 신청 접수

    지난해 KBO 신인 드래프트 모습. KBO 지난해 KBO 신인 드래프트 모습. KBO 
    내년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지명 참가 신청 접수가 시작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7일 14시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2023 KBO 신인 드래프트 지명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 대상자는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에 등록된 고교 또는 대학 졸업 예정 선수 및 관련 KBO 규약에 따라 지명 참가가 허용된 선수 중 지명 참가를 희망하는 자다.

    신인 지명 행사는 오는 9월 15일(목)에 열린다. 이번 신인 드래프트는 기존 1차 지명과 2차 지명이 통합된 전면 드래프트 방식으로 총 11라운드까지 진행된다.

    또 4년제(3년제 포함) 대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선수의 참가를 허용하는 '얼리 드래프트' 제도가 처음으로 시행된다. 얼리 드래프트 참가를 희망하는 선수는 2학년이 표기된 재학 증명서 또는 2학년임을 증빙할 수 있는 학교 공식 문서와 함께 학교장 추천서 스캔본을 추가 제출하면 된다.

    참가 자격을 갖춘 선수가 직접 KBO 신인 지명 대상 선수 등록 시스템 웹사이트(https://draft.koreabaseball.com)에 접속해 본인 인증 및 회원 가입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을 위해서는 신청서와 함께 학교 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의 학교 운동부 폭력 근절 및 스포츠 인권 보호 체계 개선 방안 이행에 따라 재학 중 징계, 부상 이력을 포함해 학교 폭력 관련 서약서, 고등학교 생활 기록부를 본인 동의 하에 제출해야 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