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공서울시가 '추계 서울패션위크'(2023 S/S 서울패션위크)를 3년 만에 100% 현장 패션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10월 11일부터 15까지 5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시는 아시아 선두 패션위크 입지를 선점한다는 목표로 세계 4대 패션위크인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패션위크('22.9.26.~10.4.)와 바로 연결되는 일정으로 개최시기를 정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혹은 일부 대면으로 진행했던 패션쇼는 전면 '현장 패션쇼'로 진행되고, K패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패션산업계의 활성화를 위해 중기업(연매출1500억)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한다.
지난 3월 진행된 '서울패션위크(2022F/W)'가 온라인 누적 1억 5천만 뷰를 넘어서며 'K-패션'의 흥행과 관심을 모은데 이어 '2023 S/S 서울패션위크'는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표다.
3월 파리패션위크 진출을 통해 서울패션위크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이번 오프라인 패션쇼 프론트로우(Front Row)에는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 연계 글로벌 프레스 및 바이어를 3년만에 현장으로 초청 브랜드 직접 노출 및 세일즈를 강화한다.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와 협업하는 기획 패션쇼와 트라노이(TRANOI) 트레이드쇼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은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지원의 일환으로 올해 10월에도 파리 현지 운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서울시 제공서울패션위크 최초로 '파리패션위크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쇼'는 300명의 현지 바이어와 프레스들이 참관해 서울패션위크의 글로벌 위상을 확인한 바 있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2022 추계 서울패션위크' 계획을 발표하고, 참여 브랜드를 모집한다. 7월 6일까지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조혜정 서울시 제조산업혁신과장은 "서울패션위크는 서울시가 국내 패션산업의 경쟁력을 해외로 알릴 수 있는 네트워킹의 현장이자, 패션산업을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플랫폼"이라며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싶은 역량 있는 많은 패션브랜드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