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준석에 보내는 경고? 국힘 윤리위 "정치행위 말아야"

뉴스듣기


정치 일반

    이준석에 보내는 경고? 국힘 윤리위 "정치행위 말아야"

    뉴스듣기

    이양희 국민의힘 윤리위원장 "부적절한 정치 행위, 윤리위 활동에 지장"
    사실상 이 대표 겨냥한 듯, "회의 전 언제든 소명자료 제출하라"

    왼쪽부터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와 이양희 윤리위원장. 연합뉴스  왼쪽부터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와 이양희 윤리위원장.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의 징계 논의를 둘러싸고 잡음이 일자 당 윤리위원장이 사실상 이 대표를 향해 경고를 날렸다.

    국민의힘 이양희 윤리위원장은 18일 입장문을 내고 윤리위 운영에 지장을 주는 부적절한 정치적 행위가 벌어지고 있다며 유감을 표했다.

    이 위원장은 "윤리위 활동에 대한 다양한 추측성 정치적 해석이 제기되고 당 사무처의 부적절한 업무 처리로 윤리위원회의 정상적인 활동이 심각한 지장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리위 개최는 당헌 당규에 따라 진행될 것"이라며 "윤리위 운영에 지장을 주는 부적절한 정치적 행위가 재발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윤리위는 당원 개개인의 지위고하에 상관없이 모든 당원에 대한 징계관할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국민적 눈높이를 최우선으로 해 당헌 당규에 따라 공정하게 사안을 처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직접적으로 거명하지 않았지만 당사자인 이 대표가 최근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윤리위가 진행 상황에 대한 유출 금지 관련 규칙을 위반했다거나, 소관 범위를 벗어난 판단을 해 문제가 있다는 취지로 공개 비판하고 있는 것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의 주장을 반박하듯 이 위원장은 "지난 4월 21일 징계 절차 개시 결정을 통지받은 대상자들은 그 권리를 적극 행사해 언제든지 회의 개최 이전에 소명자료를 제출할 수 있다"고 했다.

    앞서 시민단체 등으로부터 '성상납 및 증거인멸 교사 의혹'이 제기돼 윤리위에서 조만간 이 대표의 징계를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최근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윤리위 회의를 24일에서 또 27일로 늦췄다고 한다"면서 "소관 범위도 그렇고 여러 가지 제가 봤을 때 문제가 있는 부분"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또 다른 인터뷰에서는 윤리위에 규칙이 유출됐다며 굉장히 잘못됐다고 비판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