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징어 게임', 456만 달러 건 리얼리티 쇼로 재탄생한다



영화

    '오징어 게임', 456만 달러 건 리얼리티 쇼로 재탄생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전 세계에 신드롬을 낳은 한국 제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리얼리티 쇼로 재탄생한다.
     
    넷플릭스는 14일(이하 현지 시간) 캐나다 반프 월드 미디어 페스티벌(Banff World Media Festival)에 이어 15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오리지널 시리즈 중 역대 1위를 기록한 '오징어 게임'(감독 황동혁)을 리얼리티 쇼로 재탄생시킨 '오징어 게임: 챌린지'(Squid Game: Challenge)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다.
     
    전 세계 1억 1100만 넷플릭스 구독 가구가 선택하며 미국 제작 '브리저튼'(8200만 가구 시청)을 제치고 역대 최다 가구 시청 기록을 세웠다. 또한 콘텐츠 강국 미국에서는 넷플릭스가 공개한 비영어권 시리즈 중 최초로 21일 연속 '오늘의 톱 10'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최근 황동혁 감독은 넷플릭스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 2 제작이 확정됐음을 알렸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바탕으로 한 리얼리티 쇼 '오징어 게임: 챌린지' 참가자 모집 홈페이지의 모습. 홈페이지 화면 캡처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바탕으로 한 리얼리티 쇼 '오징어 게임: 챌린지' 참가자 모집 홈페이지의 모습. 홈페이지 화면 캡처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탄생한 '오징어 게임: 챌린지'에는 456명의 참가자가 456만 달러(한화 약 59억 원)의 상금을 두고 게임에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게임과 새로운 사항이 더해진 상황에 놓이게 될 예정이다.
     
    '오징어 게임: 챌린지'는 총 10개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스튜디오 램버트와 더 가든 프로덕션이 공동 제작한다. 촬영은 영국에서 진행한다.
     
    참가자는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전 세계 누구라도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자 모집을 위한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은 황동혁 감독의 매력적인 스토리와 상징적인 이미지로 전 세계를 강타했다. 우리는 이 거대한 경쟁과 사회적 실험에서 허구의 세계를 현실로 바꿔 매혹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여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어 "리얼리티 TV 역사상 최대 규모의 출연진과 상금"이라며 "이 게임에서 최악의 운명은 빈손으로 집에 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