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경준과 이별한 전남, 신임 사령탑에 이장관 감독 선임



축구

    전경준과 이별한 전남, 신임 사령탑에 이장관 감독 선임

       전남 드래곤즈 이장관 신임감독. 전남 드래곤즈전남 드래곤즈 이장관 신임감독. 전남 드래곤즈   
    성적 부진으로 변화를 시도 중인 K리그2 전남 드래곤즈 가 신임 사령탑에 이장관 용인대 감독을 선임했다.
       
    전남은 9일 "이장관 신임 감독은 선수들의 장점과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참신하고 연구하는 지도자로 다수의 프로선수를 배출한 대학축구계 최고의 지도자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선임 이유를 밝혔다.
       
    지난해 K리그2 팀 최초로 FA컵 우승을 거머쥔 전남은 2022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따낸 바 있다. 그러나조별리그 문턱을 넘지 못했다.

    최근 리그 성적도 부진하다. 지난해는 시즌 4위로 마쳤지만 올해는 4승 5무 8패에 그쳐 리그 8위에 머물고 있다. 전남은 지난 5일 성적 부진을 이유로 전경준 전 감독과 결별했다.
       
    이 신임감독은 2011년 약팀으로 평가받던 용인대 감독으로 부임해 팀을 대학축구 최강자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2015년부터 2021년까지 7년 연속으로 권역대회를 우승하며 대학무대를 휩쓸었다. 2021년에는 3관왕 달성으로 한국대학축구연맹 최우수 감독으로 선정됐다.
       
    이 감독은 구단을 통해 "전남이 저의 축구를 믿고 첫 프로 지휘봉을 맡겨 주신 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전남만의 강하고 간절한 투지가 있는, 확실한 스타일을 가지고 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누가 봐도 전남은 다른 팀들과는 다른 축구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겠다"며 "강하고, 쉴 틈 없이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팀을 만들어 즐거움과 감탄을 부르는 공격축구를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이 감독은 9일 선수단과 상견례를 마치고 오는 12일 오후 8시 전남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리는 경남FC전을 통해 홈 데뷔전을 치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