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검찰 '대장동·도이치모터스 봐주기 의혹' 김오수·이정수 고발 사건 각하



법조

    검찰 '대장동·도이치모터스 봐주기 의혹' 김오수·이정수 고발 사건 각하

    연합뉴스연합뉴스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사건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는 혐의로 고발된 김오수 전 검찰총장과 이정수 전 서울중앙지검장(현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에 대해 검찰이 혐의가 없다고 보고 사건을 각하 처분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박규형 부장검사)는 김 전 총장과 이 전 지검장, 김태훈 전 서울중앙지검 4차장검사(현 부산고검 검사) 등의 직무유기 혐의를 최근 각하 처분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11월 전국철거민협의회중앙회(전철협)는 김 전 총장과 이 전 지검장 등을 직무유기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했다.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는 취지다.

    이 사건은 검찰로 이첩돼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에 배당됐다. 검찰은 혐의가 없다고 보고 사건을 각하 처분으로 종결한 셈이다.

    아울러 검찰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는 취지의 고발 건도 각하했다.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이 지난해 12월 이 전 지검장과 김 전 차장검사, 조주연 서울중앙지검 반부패·강력수사2부장을 직무유기 혐의로 공수처에 고발한 사건이다.

    이 사건도 역시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에 배당됐지만 검찰은 혐의를 인정할 만한 별다른 정황이나 증거가 없다고 봤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