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재석·송가인→尹 훈장 전달…故 송해 빈소 추모행렬



문화 일반

    유재석·송가인→尹 훈장 전달…故 송해 빈소 추모행렬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 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고(故) 송해의 빈소에 금관문화훈장이 놓여 있다. 사진공동취재단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 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고(故) 송해의 빈소에 금관문화훈장이 놓여 있다. 사진공동취재단원조 국민 MC인 방송인 송해(본명 송복희)가 세상을 떠난 첫날, 각계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95세로 KBS '전국노래자랑'의 현역 최고령·최장수 MC였던 고(故) 송해는 8일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별세했다. 빈소는 이날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2·3호실에 차려졌다.

    고 송해의 빈소가 8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 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가운데 방송인 유재석, 조세호가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고 송해의 빈소가 8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 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가운데 방송인 유재석, 조세호가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조문이 시작되자 코미디언 후배인 유재석, 조세호, 심형래, 엄영수(개명 전 엄용수), 임하룡, 홍록기, 이용식, 김수용, 김용만, 김학래 등이 빈소를 찾았다. 고인의 장례가 대한민국코미디언협회장으로 치러지는 가운데 협회 회장인 엄영수가 장례위원장을, 김학래, 이용식, 유재석 등이 장례위원을 맡기도 했다.

    배우 유동근, 가수 조영남, 김흥국, 설운도, 쟈니 리, 방송인 임백천, 이상벽, 이상용, '전국노래자랑'에서 인연을 맺은 가수 송가인, 장민호, 정동원 등도 빈소를 찾아 추모했다.

    정치권도 예외는 아니었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을 비롯해 황교안 전 국무총리, 국민의힘 주호영 의원, 김동연 경기도지사 등이 조문에 동참했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 병원 장례식장에서 고 송해에게 금관문화훈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 병원 장례식장에서 고 송해에게 금관문화훈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특히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윤석열 대통령이 보낸 조전(弔電·조문의 뜻을 표하는 전보)과 금관문화훈장을 유족에게 전달했다. 금관문화훈장은 1등급에 해당하는 문화훈장으로, 문화·예술 발전에 공을 세워 국민 문화향상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된다. 송해는 34년 간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해 기네스 세계기록에 오르는 등 전국민에게 사랑 받았다. 
     
    윤석열 대통령은 조전을 통해 "희극인 고 송해 선생님의 별세 소식에 슬픈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 반세기가 넘는 기간 가수이자 코미디언으로서, 그리고 국민 MC로 활동하시면서 국민에게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해 주셨다"며 "슬픔에 잠겨 계실 유족분들께 진심으로 위로를 드리며, 삼가 고 송해 선생님의 명복을 빈다"고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이밖에 코미디언 남희석, 가수 나훈아, 이미자, 설운도, 유희열, 배우 마동석, KBS 김의철 사장, 박진 외교부 장관, 김부겸 전 국무총리 등 각계 인사들의 조화도 빈소 앞에 늘어섰다.

    고 송해의 영결식은 10일 오전 4시 30분, 발인은 오전 5시에 엄수된다. 장지는 대구 달성군 송해공원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