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8일부터 인천공항 24시간 운영·국제선 정상화…2년 2개월만



사건/사고

    8일부터 인천공항 24시간 운영·국제선 정상화…2년 2개월만

    코로나19로 축소됐던 도착편수 8일부터 '정상화'
    객실 승무원 보호장비, 전용 화장실 운영 규제 해제

    인천국제공항. 연합뉴스인천국제공항. 연합뉴스
    코로나19 확산으로 축소됐던 인천국제공항의 국제선 운항이 오는 8일부터 정상화된다.

    3일 국토교통부는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에서 '국제선 조기 정상화'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2020년 4월부터 시행해 온 인천공항의 시간당 항공기 도착편 수 제한(슬롯 제한)과 비행금지시간(커퓨)을 2년 2개월만에 해제한다. 코로나19 이후 인천공항의 시간당 항공기 도착편 수는 20대로 축소됐는데, 8일부터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인 40대로 늘어난다. 오후 8시부터 다음달 오전 5까지인 커퓨도 사라져 인천공항이 24시간 운영될 방침이다.

    국제선 증편 규모도 당초 계획보다 커진다. 국토부는 당초 국제선 운항 규모를 매월 주당 100~300회씩 단계적으로 증편해 연내 국제선 운항을 코로나19 이전의 50% 수준까지 회복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최근 급격히 증가한 항공 수요와 국내외 코로나19 안정세 등을 고려해 운항 규모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6월의 국제선 증편 규모를 당초 계획보다 주 130회 늘어난 주 230회 증편한 데 이어 8일부터는 증편 규모 제한 없이 항공 수요에 따라 항공편을 공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부터는 객실 승무원의 보호장비 착용과 승무원 전용 화장실 운영 등의 규제도 해제된다. 비행기 탑승 전 항공사를 통한 PCR 음성확인서 확인 절차 등 기존 방역대책은 당분간 유지된다.

    국토부는 "항공편 공급이 원활해지고 다양한 항공 스케줄도 조속히 회복될 예정"이라며 "휴가철 국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해외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