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거석 전북교육감 당선자 "희망의 전북교육 대전환" 피력



전북

    서거석 전북교육감 당선자 "희망의 전북교육 대전환" 피력

    서거석 전북교육감 당선자. 서거석 전북교육감 당선자 측 제공서거석 전북교육감 당선자. 서거석 전북교육감 당선자 측 제공
    서거석 전북교육감 당선자는 지난 2일 전북교육문화회관 앞뜰에 세워진 순직교육자 추모탑을 찾아 순직한 교육자들의 희생정신을 추모한 뒤, 희망의 전북교육 대전환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거듭 밝혔다.

    이 자리에서 서 당선자는 "지난 12년 전북교육 현장은 갈등과 대립으로 얼룩졌고, 학생들의 학력은 뒤처졌다" 면서 "전북대 총장 시절 총체적 위기에 빠진 대학을 전국적인 명문대학으로 만들었던 경험과 실력을 바탕으로 반드시 교육도시 전북의 명성을 회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아이들의 희망찬 미래를 활짝 열도록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통한 전북교육 대전환을 이뤄내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서 당선자는 이날 이른 아침 모래내시장 사거리에서 출근하는 시민에게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화합하는 교육현장을 만들겠다"며 "지역과의 협치를 통해 교육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 당선자는 각 시·군 현장을 순회하며 도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