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지사 탈환 국힘 박완수 "어려운 도민에게 표 달라 미안했다"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경남

    경남지사 탈환 국힘 박완수 "어려운 도민에게 표 달라 미안했다"

    핵심요약

    "많은 지지 속에 당선, 오히려 더 큰 책임감으로 도민에게 보답"
    "도정 추스르는 일 시급, 약속했던 공약 착실히 추진"
    "4년 동안 경남 경제 어려워져 도민들이 국민의힘 선택"

    박완수 경남지사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되자 축하를 받고 있다. 최호영 기자박완수 경남지사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되자 축하를 받고 있다. 최호영 기자
    국민의힘 박완수 경남지사 후보가 당선을 사실상 확정지었다.

    박 후보는 2일 0시 기준으로 35.76%의 개표가 진행 중인 가운데 67.45%를 얻어 27.41%에 그친 2위인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후보를 2배 이상 크게 앞서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다.

    박 당선인은 선거 캠프를 찾아 "이렇게 압도적으로 많은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도민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많은 지지 속에서 당선돼 오히려 더 큰 책임감을 느끼고 도정을 잘 이끌어서 도민에게 보답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박 당선인은 승리 이유에 대해 "제가 경남에서 공직 생활했고, 도민들이 박완수를 키워주셨다"라며 "누구보다 경남을 잘 알고 도민들도 박완수가 여러 행정 경험을 봐서 도지사로서 적합한 사람으로 평가한 게 아닌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도정 공백이 10개월째 이어지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우선 도정을 추스르는 일이 시급하다"라며 "도청을 혁신하고 일하는 도청으로 만든 다음 도민에게 약속했던 공약이나 사업들을 착실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 당선인은 선거 기간 동안 힘든 점에 대해 "노동자와 학생, 상인 등 많이 만났다. 코로나19로 인해 몇 년 동안 어려운 상황이었다"라며 "도민들은 지방선거 관심보다 삶을 이어가는 게 우선인데, 그분들에게 표를 달라고 말씀드리기가 미안하기도, 민망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박 당선인은 개표가 진행 중인 가운데 경남 기초단체장 선거에서 압승하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4년 전 민주당이 경남지사를 비롯해 기초단체장 등 많은 지지를 보냈다"며 "그러나 4년 동안 경남의 위상이나 경제적인 부분들이 많이 힘들어져 도민들이 국민의힘에게 많은 지지를 해주지 않았나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에게 더 큰 책임을 맡긴 것"이라며 "더 많은 의무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도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앞선 도지사들이 대선 출마로 사퇴한 일이 많았다는 질문에 대해 박 당선인은 "도민들이 저를 키워주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경륜을 무너진 경남의 경제와 위상을 회복시키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할 생각이며, 다른 생각은 없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