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00세 할머니 지팡이 짚고 '한 표'…"실수할까 떨려요"



울산

    100세 할머니 지팡이 짚고 '한 표'…"실수할까 떨려요"

    제8회 지방선거 울산 281개 투표소 순조
    선관위 제공한 승합차 타고 마을 단위로
    후보 고민해도 막상 7장 받으니 헷갈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날인 6월 1일 울산 북구 상안중학교에 마련된 농소3동 제1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기다리고 있다. 반웅규 기자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날인 6월 1일 울산 북구 상안중학교에 마련된 농소3동 제1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기다리고 있다. 반웅규 기자
    "경제 살릴 수 있는 유능한 일꾼 당선되길…고민하고 왔는데 7장 받으니 헷갈려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본 투표일인 1일 울산의 281개 투표소에서도 순조롭게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윤석열 정부에 대한 기대와 함께 지역 경제, 일자리 회복을 바라는 목소리가 많았다.  

    울산 북구 농소3동 제1투표소가 위치한 상안중학교에는 다양한 연령대 유권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100세 김성순 할머니가 투표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반웅규 기자100세 김성순 할머니가 투표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반웅규 기자
    올해 100세를 맞은 김성순 할머니는 가족, 지인들의 도움으로 투표장을 찾아 관심을 모았다.  

    김 할머니는 지팡이를 짚고 투표를 행사해 한 표의 소중함을 몸소 실천했다.

    투표장을 나오면서 스마트폰으로 기념 촬영을 하고 덕담을 아끼지 않는 등 개인 건강과 가족간 다정한 모습으로 주변에 부러움을 샀다.

    유권자들이 선거관리위원회가 제공한 승합차를 타고 투표장에 도착하고 있다. 반웅규 기자유권자들이 선거관리위원회가 제공한 승합차를 타고 투표장에 도착하고 있다. 반웅규 기자
    선거관리위원회가 제공한 승합차를 타고 마을 단위로 어르신들이 투표장을 찾아 귀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도 했다.

    유권자들은 성별과 나이, 직업을 떠나 코로나 팬데믹 이후 경제가 살아나고 일자리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한 60대 자영업자는 "지역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유능한 일꾼이 당선이 되었으면 좋겠다", 70대 주부는 "당선자가 누구든 윤석열 정부를 도와 잘 사는 나라가 되었으면 한다"고 각각 전했다.

    한 유권자가 방송 3사 출구조사에 응하고 있다. 반웅규 기자한 유권자가 방송 3사 출구조사에 응하고 있다. 반웅규 기자
    투표 용지가 7장인데다 후보자와 정당이 많아 헷갈리거나 기표하는데 시간이 꽤 걸렸다는 의견도 많았다.
     
    한 유권자는 "인물과 공약, 정당 등 미리 고민하고 투표장에 왔는데 막상 기표함에 들어서니 생각이 많아지고 행여 기표하는데 실수하지 않을까 조심스러웠다"고 말했다.

    울산 북구 상안중학교에 마련된 농소3동 제1투표소 모습. 교실 복도 창문 아래로 신발장이 보인다. 반웅규 기자울산 북구 상안중학교에 마련된 농소3동 제1투표소 모습. 교실 복도 창문 아래로 신발장이 보인다. 반웅규 기자
    한편,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인 1일 오후 5시 기준 울산지역 투표율이 48.7%로 집계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현재 울산 전체 유권자 94만1189명 중 45만8606명(사전투표 포함)이 투표해 48.7%의 투표율을 보였다.

    5개 구·군별로는 중구 50.6%, 남구 46.9%%, 동구 51.7%%, 북구 46.6%%, 울주군 49.5%%로 집계됐다.

    울산의 투표율은 전국 평균인 47.6%보다 2.6%포인트 높다. 2018년 제7회 지방선거 같은 시간대 투표율 59.5%보다는 10.8%포인트 낮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