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은혜 '일감 몰아주기 의혹' 공세…김동연 "악의적 선동"



경인

    김은혜 '일감 몰아주기 의혹' 공세…김동연 "악의적 선동"

    김은혜 측 '측근기업 독점 의혹' 논평
    소고기 법카 연결 지어 사과·사퇴 촉구
    국고 등 손실 혐의로 검찰 고발 조치
    김동연 "지인업체 아니고, 절차도 정당"
    허위사실 유포, 선거 후 엄정 대응 방침

    국회사진취재단·연합뉴스국회사진취재단·연합뉴스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 측이 상대 후보의 이른바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제기하며 후보직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31일 김은혜 후보 캠프 홍종기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기재부장관 재직 시기 2억 5천만 원 상당의 기재부 명절 선물세트를 자신의 측근기업으로부터 독점적으로 공급받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기존에 우체국쇼핑 등 여러 업체가 가지고 있던 선물세트 공급권을 김동연 후보 측근이 운영하는 특정 기업에게 몰아준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상품제안서를 보내고 비용을 지급받은 기관은 한국벤처농업대학으로 김동연 후보의 측근이 2001년 설립한 대학"이라며 "실제 상품을 제조한 업체도 김동연 후보가 6개월간 칩거했던 곳으로 사적 인연이 매우 깊은 곳"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더해 "국민세금 2억 5천만 원을 자신의 측근들에게 몰아준 것은 이재명의 소고기 법카 횡령과 근본적으로 다를 것이 없다"며 지난 대선 국면에 불거졌던 법인카드 논란과 연결 짓기도 했다.

    그러면서 홍 대변인은 "일반 기업인이 이런 일을 벌였다면 공정위로부터 엄청난 과징금을 부과받고 검찰에 고발당했을 사안으로 석고대죄해야 된다"며 "오늘(31일) 김동연 후보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국고 등 손실)죄로 수원지검에 고발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의혹 제기에 대해 김동연 후보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지인 업체도 아니고, 정당한 절차를 밟아서 우리 농산물, 우리 명절 선물을 보낸 것에 불과하다"고 반박했다.

    또한 지인의 업체 자체가 아니냐는 질문에 "그럼요, 아니죠"라며 재차 선을 그으면서 "있지도 않은 얘기를 악의적으로 하는 것은 제가 선거 끝나고 반드시, 아마 이쪽 기관에서도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전날 김동연 선거대책위원회도 공지글을 통해 "김은혜 캠프가 주장한 김동연 후보에 대한 일감 몰아주기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김은혜 캠프가 언급한 '김동연 후보의 기재부 재직 시절 명절 선물세트 계약'은 국가계약법 관련 규정에 따라 엄정하게 진행됐다"고 해명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선대위 측은 "(김은혜 후보 측이) 근거 없는 주장으로 유권자의 눈과 귀를 가리는 음해에 대해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법적 대응할 예정"이라고 맞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