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내일부터 꽃게·수컷 대게·낙지 등 7개 어종 금어기



경제 일반

    내일부터 꽃게·수컷 대게·낙지 등 7개 어종 금어기

    해양수산부 제공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는 6월부터 꽃게와 수컷 대게, 낙지 등 7개 어종의 금어기가 시작된다고 31일 밝혔다.
     
    해수부는 일정 기간 어업인과 일반인 모두 특정한 자원을 포획하거나 채취하지 못하도록 하는 금어기를 운영하는데, 6월에는 꽃게, 펄닭새우, 수컷 대게, 소라, 참홍어, 새조개, 낙지 등 7개 어종의 금어기가 시작된다.
     
    어종별 금어기를 보면 수컷 대게는 6월 1일~11월 30일, 꽃게는 6월 21일~8월 20일, 낙지는 6월 1일~6월 30일까지 등이다.
     
    다만 서해5도 일부 해역의 경우 꽃게 산란 시기가 늦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가 금어기다.
     
    또 이동범위가 좁은 낙지의 특성을 고려해 경남도는 6월 16일~7월 31일, 전남도·인천시·경기도는 6월 21일~7월 20일을 별도의 금어기로 지정해 운영한다.
     
    그 외에도 참홍어, 소라, 펄닭새우, 새조기 등 4개 어종의 금어기도 6월부터 시작된다.
     
    해수부 임태호 수산자원정책과장은 "우리 바다와 수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어종별 산란기와 생육기를 금어기로 지정해 운영한다"며 "모든 국민들이 금어기를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