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용 부회장, '방한' 팻 겔싱어 인텔 CEO와 협력 방안 논의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기업/산업

    이재용 부회장, '방한' 팻 겔싱어 인텔 CEO와 협력 방안 논의

    핵심요약

    이재용 부회장과 겔싱어 CEO는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메모리 △팹리스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PC 및 모바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릴레이 회의를 가졌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20일 경기도 평택시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의 공장 시찰을 안내한 뒤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20일 경기도 평택시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의 공장 시찰을 안내한 뒤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팻 겔싱어 인텔 CEO(최고경영자)를 만나 양사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겔싱어 CEO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에 참석한 이후 한국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과 겔싱어 CEO는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메모리 △팹리스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PC 및 모바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릴레이 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경계현 삼성전자 DS부문장, 노태문 MX사업부장, 이정배 메모리사업부장, 최시영 파운드리사업부장, 박용인 시스템LSI사업부장 등이 배석했다.

    삼성전자와 인텔은 반도체 분야에서 오랜 협력사이자 경쟁사다. 삼성전자는 CPU(중앙처리장치) 부문의 강자인 인텔과 협업으로 PC 및 기업용 서버 시장에 대응해 왔다.

    인텔은 삼성전자 파운드리 부문에 일부 반도체의 생산을 맡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해 파운드리 시장 재진출을 선언하면서 양사의 경쟁 관계가 부각되기도 했다.

    재계 관계자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방한 직후 경쟁사인 인텔의 CEO가 한국을 직접 찾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양국의 반도체 분야 협력이 한층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