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사전투표 첫날 투표지 촬영한 후 SNS에 올린 선거인 적발



제주

    사전투표 첫날 투표지 촬영한 후 SNS에 올린 선거인 적발

    제주도선관위, 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

    제주지역 한 사전투표소. 고상현 기자제주지역 한 사전투표소. 고상현 기자
    제주에서 사전투표 첫날 기표한 투표지를 촬영한 후 SNS에 올린 선거인이 적발됐다.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와 관련해 사전투표소에서 특정 후보자에게 기표한 투표지를 촬영하고 이를 SNS에 공개한 혐의로 A씨를 검찰에 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A씨는 사전투표 첫날인 지난 27일 도내 한 사전투표소 내 기표소에서 자신이 기표한 투표지를 촬영한 후 그 사진을 450명이 속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팅방에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공직선거법상 누구든지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할 수 없고, 자신이 기표한 투표지를 공개할 수 없다. 기표한 투표지를 촬영한 사람은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투표의 비밀을 침해한 사람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6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도 선관위 관계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 사이버상의 위반 행위 예방‧단속 활동을 위해 사이버공정선거원단 실시간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하고 투표소에서 적극 안내하겠다"고 설명했다.
     
    "투표의 비밀 유지와 투표 절차를 방해하는 범죄에 대해선 엄중 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