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은혜 "강용석 존경…민주당 폭정 반복 동의 안 할 것"



경인

    김은혜 "강용석 존경…민주당 폭정 반복 동의 안 할 것"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19일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 참석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단일화를 요구하고 있는 강용석 무소속 후보에 대해 "존경하는 후보이며, 한 마음일 거라 생각한다"고 손을 내밀었다.
     
    김 후보는 1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강용석 후보와의 단일화에 진전이 있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김 후보는 강 후보에 대해 "(정권교체를 위해) 지난 대선 과정에서 많은 노력을 했다"며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민주당이 다시 4년의 폭정을 반복하게 할 것이냐에 대한 질문에는 똑같이 고개를 가로저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마음에서 한 마음일 거라 생각하고, 그런 마음에서 존중하는 후보라고 말씀드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만 이 (단일화) 사안을 결정하는 데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하다"며 "모든 분들이 이번 선거에 필승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그 절박감을 가진 분들과 어떤 경로로든 의견을 나누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강 후보의 비합리적 발언이나 극우적인 행태에 대해서도 동의하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정권교체를 이야기 한 것이지, 특정한 사안에 대한 동의는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강 후보와의 단일화로 보수 표심을 하나로 결집하는 효과와 함께 중도층 이탈을 방지하려는 취지로 풀이된다.
     
    앞서 강 후보측은 김은혜 후보측에 단일화 조건으로 △양자TV토론 3회 실시 △역선택 방지 등 국민의힘이 원하는 모든 방식의 여론조사 수용(단, 소속 정당을 표기하지 않고 각자 이름만으로 여론조사) △단일화 패자는 단일화 승자의 선거 운동에 적극 참여 등을 제시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