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삼공사 센터 나현수-현대건설 세터 김현지 트레이드



배구

    인삼공사 센터 나현수-현대건설 세터 김현지 트레이드

    KGC인삼공사로 이적하는 현대건설 세터 김현지. 현대건설 제공KGC인삼공사로 이적하는 현대건설 세터 김현지. 현대건설 제공 
    프로배구 여자부 KGC인삼공사 센터 나현수(24)와 현대건설 세터 김현지(22)가 서로 유니폼을 갈아입는다.
     
    인삼공사는 17일 "2021-2022시즌 종료 직후 세터 하효림의 은퇴와 염혜선의 국가대표 선발로 취약 포지션이 발생했다"며 "세터 자원 확보 차원으로 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일여중, 제천여고 출신인 김현지는 2019-2020시즌 신인 드래프트 2라운드 5순위로 현대건설에 입단했다.

    인삼공사 관계자는 "김현지는 아직 나이가 어리고 이숙자 코치의 전문 지도를 통해 성장해 팀 전력 향상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현대건설로 이적하는 나현수에게는 "그동안 팀에 대한 공헌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건강하게 선수 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현대건설 유니폼을 입게 된 나현수. 현대건설 제공현대건설 유니폼을 입게 된 나현수. 현대건설 제공
    높이 보강이 필요했던 현대건설은 나현수로 센터를 확보하게 됐다. 나현수는 신탄중앙중, 대전용산고 출신으로 2018-2019시즌 2라운드 1순위로 프로에 입단해 지난 시즌까지 백업으로 활약했다.
     
    현대건설 강성형 감독도 이날 구단을 통해 "나현수의 합류로 센터 백업 멤버가 보강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현역 센터 중 유일한 왼손잡이인 장점을 잘 살린다면 팀 전술 운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트레이드로 현대건설은 양효진·이다현·정시영·나현수 4명의 센터진을 꾸리게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