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대통령, 일부 장관 후보자 임명 강행 시사…국무회의 정족수 고려



국회/정당

    尹대통령, 일부 장관 후보자 임명 강행 시사…국무회의 정족수 고려

    핵심요약

    윤 대통령, 오늘 오후 첫 국무회의…'코로나 추경' 논의
    박진‧이상민 후보자 임명 강행 무게…국무회의 개의 정족수 확보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되지 않은 일부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임명 강행을 시사했다. 이날 오후 첫 국무회의를 앞두고 회의 개의 정족수를 확보하기 위한 차원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서 기자들과 만나 장관 후보자 임명 강행 가능성에 대해 "글쎄 일부만(강행할 가능성이 있다)"이라고 말했다.
     
    전날 당정이 코로나 손실보상 재원 마련을 위해 '33조원+α' 규모 추가경정예산안 제출에 합의한 직후, 대통령 대변인실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임시 국무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국무회의 정족수(20명)의 과반인 11명을 채우면 국무회의를 열 수 있는데, 지난 10일 임명한 7개 부처 장관과 윤 대통령을 포함하면 총 8명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론 최소 3명이 더 필요하다.
     
    이에 윤 대통령 측에선 국무회의 정족수를 채우기 위해 청문보고서 재송부 기한을 넘긴 장관 후보들 중 박진 외교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 강행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족수가 부족할 경우엔 문재인 정권에서 임명됐지만 정치권 출신이 아닌 현직 장관들이 참석하는 방안도 고려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