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대·㈜천보, 산학협력 활성화 인재양성 협약



전북

    전북대·㈜천보, 산학협력 활성화 인재양성 협약

    전북대학교와 ㈜천보는 11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협약식을 체결했다. 전북대 제공전북대학교와 ㈜천보는 11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협약식을 체결했다. 전북대 제공
    전북대학교가 지역의 전문 융합 인재 양성과 기업 및 학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천보와 손을 맞잡았다.

    두 기관은 11일 김동원 총장 등 주요 보직자들과 ㈜천보 이상율 대표 등 주요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산학 공동연구개발 및 연구인력 교류, 산업현장 애로기술 지원뿐 아니라 전문,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공동연구 및 현장실습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기업 및 학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산학협력 플랫폼을 공동 구성하기로 약속했다.

    이상율 천보 대표는 "반도체, 이차전지 사업 협력 및 기술 교류를 통해 핵심소재 분야에 첫 발걸음을 내딛음과 동시에 종합정밀화학 영역 진출을 위해 협력하고 지역의 유능한 기업과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원 전북대 총장은 "우리대학이 보유한 연구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천보와 종합정밀화학 시장의 지속가능한 상호협력 체계구축에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