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제일기획, 메타버스 기업 '이브이알스튜디오'에 170억원 투자

  • 0
  • 0
  • 폰트사이즈

기업/산업

    제일기획, 메타버스 기업 '이브이알스튜디오'에 170억원 투자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제일기획은 이번 투자를 통해 이브이알과 기술 및 정보 교류 등 선행연구를 진행해 메타버스 콘텐츠 기반의 사업 모델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제일기획 유정근 사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이브이알스튜디오 경영진과 투자 및 사업협력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제일기획 정홍구 경영지원실장, 제일기획 유정근 대표이사, 이브이알스튜디오 김재환 대표, 윤용기 대표). 제일기획 제공.제일기획 유정근 사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이브이알스튜디오 경영진과 투자 및 사업협력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제일기획 정홍구 경영지원실장, 제일기획 유정근 대표이사, 이브이알스튜디오 김재환 대표, 윤용기 대표). 제일기획 제공.제일기획은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전문기업 이브이알스튜디오와 약 170억 원의 투자 및 사업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메타버스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2016년 설립된 이브이알은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인 디지털 휴먼과 디지털 가상공간 제작과 관련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인 게임 콘텐츠와 미국 할리우드 영화의 시각특수효과(VFX)를 담당한 전문 인력 등 테크 인력이 전체 직원의 약 80%를 차지한다.

    이브이알은 메타버스 핵심 기술과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공간 구축, 실감형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대표적으로 한류스타 김수현의 디지털 휴먼 사업을 비롯해 디지털 아이돌, 가상 인플루언서 등 영화나 광고, 게임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휴먼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실감형 콘텐츠의 경우 지난해 7월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열린 전시회에서 영화 '기생충'의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이밖에 간송미술관을 소재로 한 '보화각VR', 세계 최초 4DX VR 영화 '기억을 만나다' 등을 제작한 바 있다.

    또한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역량을 융합해 웹툰 '무당'의 지적재산(IP)에 기반한 게임 제작도 진행 중이다.
    제일기획, 이브이알스튜디오 CI. 제일기획 제공제일기획, 이브이알스튜디오 CI.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은 이번 투자를 통해 이브이알과 기술 및 정보 교류 등 선행연구를 진행해 메타버스 콘텐츠 기반의 사업 모델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AI 기반 브랜디드 휴먼, 인터랙티브 콘텐츠, 버추얼 스튜디오 등의 신규 서비스를 광고주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 투자로 제일기획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메타버스 등 디지털 신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국내외 투자를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