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동연 측 "한동훈, 조국 탈탈 털고 본인은 가족찬스" 비판



경인

    김동연 측 "한동훈, 조국 탈탈 털고 본인은 가족찬스" 비판

    수상받은 논문 '대필의혹'…"자녀 스펙 위해 가족 총동원" 비판
    "평범한 가족은 시도조차 불가한 스펙 쌓기…양심 가져야"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 윤창원 기자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측이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향해 "최소한의 양심을 가져야 한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 후보 측 이경 대변인은 9일 논평을 통해 "한 가정을 멸문지화에 이를 정도로 잔인한 수사를 총괄했던 한동훈 후보가 본인의 자녀에게는 가족 찬스 스펙 쌓기를 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한동훈 후보자 딸의 협조 요청으로 노트북 수십 대를 기부했던 업체가 후원한 대회에서 한 후보의 딸이 금상을 수상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한 후보자의 딸이 지난 3월 15일 인도네시아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청소년국제과학대회(2022YISF)에 참가해 상을 받았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대회에 출품한 논문(Eco-friendly method to prevent contamination of organic crops using Geosmin produced by actinomycetes)은 '대필 의혹'이 제기된 논문 중 하나로 알려졌다"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조국 전 장관 자녀의 입시 수사 1년여 뒤 시점에 대필 작가가 한 후보자 딸의 논문을 작성했다"며 "타인의 딸은 마녀사냥 하듯 수년간 탈탈 털어 수사하면서, 본인의 자녀 스펙을 위해서는 온 가족이 총동원했다는 비판에서 자유롭지 못한 이유"라고 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 대변인은 한 후보자의 반박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그는 "대필 의혹에 대해 한 후보는 에세이 수준이라며 첨삭 도움을 받았을 뿐 입시에 사용된 사실이 없다는 궤변을 청문회장에서도 여전히 늘어놓고 있다"며 "그러나 한 후보의 주장과 달리 국제학술대회에 제출한 논문이 있으며, 현재 자녀가 고등학교 2학년이기에 입시에 사용하지 않은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평범한 국민들은 시도조차 할 수 없는 방법으로 자녀의 스펙을 쌓은 한 후보는 뻔뻔한 궤변은 버리고 최소한의 양심 좀 가지기 바란다"며 "한 후보의 주장처럼 첨삭 도움만 받은 것이라면 딸이 작성한 논문 원본 파일 제출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한 후보는 해당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