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정부 출범 앞둔 주말 집무실 이전·검수완박 집회 열려



법조

    尹 정부 출범 앞둔 주말 집무실 이전·검수완박 집회 열려

    '촛불승리! 전환행동'과 '대통령집무실 이전 반대 공동행동' 회원들이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 인근 이촌역 앞에서 대통령 집무실 이전을 규탄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촛불승리! 전환행동'과 '대통령집무실 이전 반대 공동행동' 회원들이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 인근 이촌역 앞에서 대통령 집무실 이전을 규탄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정부 출범을 사흘 앞둔 주말 서울 도심에서는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등 문제에 관한 시민단체 집회가 연달아 열렸다.

    촛불승리전환행동 등 단체들은 7일 서울 용산구 이촌역 앞에서 대통령 집무실의 용산 이전을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집회 참가자 200여명은 "용산으로 오지마라" "고집불통 윤석열" 등 구호를 외치며 "국민들이 바랐던 국가공원 만드는 일을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촛불행동 등은 이후 '불편 민폐' '윤석열을 규탄한다' 등 팻말을 들고 한강을 건너 고속터미널, 서초구 아크로비스타 인근까지 행진했다.

    바로 50m 떨어진 인근에서는 신자유연대 등 보수단체 회원 30여명이 맞불 집회를 열고 "문재인·이재명 구속" 등을 외쳤다.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이른바 검수완박을 둘러싼 찬반 집회도 열렸다.

    공공운수노조 제공공공운수노조 제공
    자유통일당은 이날 오후 1시부터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검수완박 규탄 집회를 열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이끄는 이 단체 관련자와 집회 참가자 3천여명은 집회가 끝난 뒤 광화문, 경복궁을 거쳐 효자동 치안센터 앞까지 행진을 이어갔다.

    오후 5시 여의도 국회의사당 인근 국민은행 앞에서는 여당인 민주당을 지지하는 성향의 시민단체 밭갈이운동본부가 검찰 정상화 축하 문화제를 열기도 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는 오후 2시30분부터 종로구 통의동에서 집중결의대회를 열고 지난 4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발표한 110대 국정과제를 비판했다. 이들은 "비정규직 문제 해결보다는 각종 시장화, 민영화 정책을 통해 공공부문 역할 축소와 노동자 생존을 위협하는 인력 효율화, 노동시간 유연화 등을 예고했다"라며 "800만 비정규직 노동자를 배제한다면 윤석열 정부와 맞서 싸울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