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코로나 예방접종 이상반응 피해보상 상담 지원

경인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코로나 예방접종 이상반응 피해보상 상담 지원

     

    인천시, 코로나 예방접종 이상반응 피해보상 상담 지원


    인천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이 나타난 시민들의 피해보상을 돕는 전문상담사 8명을 배치해 올해 말까지 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이 나타난 시민은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상담 신청은 미추홀구, 연수구, 남동구, 부평구, 서구 주민은 각 관할 보건소로, 그 밖의 군·구 주민은 인천시청 감염병관리과로 문의하면 됩니다.
     

    육아지원센터 직원 보조금 빼돌린 의혹…부평구 수사의뢰


    인천 부평구는 지역내 한 육아지원센터의 직원이 보조금을 빼돌린 정황을 발견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습니다.
     
    부평구 관계자는 해당 센터의 신임 회계 담당자가 지난달 보조금 지출 내역을 살피던 중 사업비 등 보조금 일부가 전임 회계 담당자였던 A씨의 계좌로 입금된 정황을 발견했지만 A씨가 실제 보조금을 썼는지 확인이 어려워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관련자들을 상대로 사실관계를 확인한 뒤 A씨의 입건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인천시, 오는 10월까지 토양오염 실태조사


    인천시는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토양오염 실태조사를 벌인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환경부가 지정한 산업단지와 공장지역, 교통관련 시설지역 등 중점오염원 64곳과 공장폐수 유입지역 31곳, 어린이 놀이시설지역, 지하수 오염지역 등 모두 110곳을 집중 조사할 예정입니다.
     
    인천시는 토양오염조사기관의 시료채취 조사도 병행할 방침이고 적발된 토양에 대해서는 정화 또는 복원 등의 행정처분 명령을 내릴 계획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