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임성재의 AG 각오 "금메달까지 딸 수 있었으면"



골프

    임성재의 AG 각오 "금메달까지 딸 수 있었으면"

    임성재. 연합뉴스임성재. 연합뉴스그동안 아시안게임 골프에는 프로 선수가 출전하지 못했다.

    하지만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부터 달라졌다.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에서 아시안게임 골프 경기 요강 중 '아마추어 선수만 출전할 수 있다'는 규정을 삭제했다. 이에 대한골프협회는 남자 4명 중 2명을 프로로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기준은 4월 마지막 주 기준 세계랭킹이다. 임성재(24)는 세계랭킹 19위, 김시우(27)는 세계랭킹 51위로 지난 26일 아시안게임 출전이 확정됐다.

    임성재는 27일 소속사 올댓스포츠를 통해 "올해 9월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게 됐다. 전에는 프로가 못 나갔는데 올해부터 규정이 바뀌어서 출전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면서 "아마추어와 프로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금메달까지 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성재, 김시우와 함께 아마추어 선수로는 장유빈과 조우영(이상 한체대)이 출전한다. 앞서 장유빈은 대한골프협회장배 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 우승으로, 조우영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아마추어 최종 선발전 통과로 출전권을 얻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