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피렌체 한국영화제 심사위원상 '오마주', 5월 26일 개봉



영화

    피렌체 한국영화제 심사위원상 '오마주', 5월 26일 개봉

    영화 '오마주' 메인 포스터. 준필름 제공영화 '오마주' 메인 포스터. 준필름 제공제20회 피렌체 한국영화제 최고상인 심사위원상 수상 등 개봉 전부터 해외 영화제 수상과 잇단 초청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영화 '오마주'가 오는 5월 26일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오마주'(감독 신수원)는 한국 1세대 여성영화감독의 작품 필름을 복원하게 된 중년 여성감독의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시네마 여행을 그린다. 1962년과 2022년을 잇는 아트판타지버스터로 일상과 환상을 오가는 위트 있고 판타스틱한 여정을 담았다.
     
    신수원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프랑스어로 '존경, 경의'(Hommage)를 뜻하는 제목처럼 선배 영화인들의 '삶과 영화'에 대한 박수와 찬사를 전하고 꿈과 현실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 따뜻한 기운을 선사한다.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낡은 필름 영사기의 불빛과 이정은 배우의 은근한 미소, 여기에 "꿈꾸는 사람들의 빛나는 그림자"라는 문구까지 어우러진 모습이 각자의 마음속에 품은 자기만의 시네마 천국을 연상시키며 포근한 분위기를 전한다.
     
    무엇보다 '오마주'는 배우 이정은이 첫 단독 주연을 맡아 과거에도 현재에도 삶과 예술을 사랑한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진정성 있는 열연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이정은의 남편 역은 권해효가 맡아 실감 나는 현실 생활 연기로 감탄을 자아낸다. 최근 '라켓소년단'과 '무브 투 헤븐'에 이어 '세상에서 가장 나쁜 소년'까지 2022년 기대주로 떠오르는 탕준상은 이들의 아들로 등장해 활력을 불어넣는다.
     
    여기에 관록의 이주실, 신수원 감독과 '마돈나' '젊은이의 양지'를 함께한 김호정이 특별 출연해 완성도를 높였다.
     
    '오마주'는 제69회 호주 시드니영화제, 제18회 영국글래스고영화제, 제34회 도쿄국제영화제, 제21회 트라이베카영화제, 2022 워싱턴한국영화제,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초청과 제20회 피렌체 한국영화제 최고상인 심사위원상 수상의 영광까지 안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