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수원·해오름동맹, 지역 6개 대학 '기술사업화' 공동추진

포항

    한수원·해오름동맹, 지역 6개 대학 '기술사업화' 공동추진

    연구성과물 기술사업화 공동추진 MOU 체결

    한수원과 해오름동맹지역 대학이 기술사업화 공동추진 MOU를 체결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과 해오름동맹지역 대학이 기술사업화 공동추진 MOU를 체결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 20일 경주 동국대학교에서 해오름동맹 지역 R&D 공동연구사업을 함께 수행하는 6개 대학인 UNIST, 울산대, 한동대, 포스텍, 위덕대, 동국대(이하 참여 대학)와 '연구성과물 기술사업화 공동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기술사업화는 기술을 이용해 제품을 개발·생산, 판매하거나 그 과정의 관련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을 말한다.
       
    행사에는 장필호 한수원 신사업본부장을 비롯해 6개 참여 대학 부총장 및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수원과 참여 대학들은 앞으로 각 기관이 소유하고 있는 우수한 연구성과물의 기술사업화를 추진하기 위한 공동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플랫폼이 만들어지면 이들 기관들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전문인력 자원 등의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하기 수월해져 기술사업화에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수원 장필호 신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오름동맹 지역이 기술사업화 성공의 기지가 되어 타 지자체나 학계, 산업계에 모범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