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소프라노 조수미, 6개 도시 콘서트…러브 프롬 비엔나



공연/전시

    소프라노 조수미, 6개 도시 콘서트…러브 프롬 비엔나

    핵심요약

    5월 11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개최
    대전·전주·당진·제주·경주 순회

    SMI엔터테인먼트 제공 SMI엔터테인먼트 제공 소프라노 조수미가 서울을 비롯 전국 6개 도시에서 콘서트 '러브 프롬 비엔나'(Love from Vienna)를 연다. 팬데믹의 어려움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복귀를 축하하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콘서트는 두 가지 형식으로 선보인다. 5월 11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12일 당진문예의전당, 15일 서귀포예술의전당 공연은 조수미와 13인의 빈 필하모닉 연주자로 구성된 필하모닉 앙상블이 협연한다.

    5월 6일 대전예술의전당, 8일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18일 경주예술의전당 공연은 조수미와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휘자 최영선, 테너 장주훈이 참여한다.

    비엔나의 흥겨움을 담은 왈츠와 보헤미안의 낭만으로 가득한 폴카로 구성된 레퍼토리를 준비했다. 오페라 '박쥐' 서곡, 내가 시골의 순진한 여자를 연기할 때, 오페레타 '유쾌한 미망인' 중 빌랴의 노래, '금과 은' 왈츠, 피치카토 폴카, 천둥과 번개 왈츠 등을 선보인다.

    이번 콘서트는 오스트리아와 수교 130주년을 축하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오스트리아 출신 지휘자 카라얀은 조수미를 향해 '신이 내린 목소리'라는 극찬을 건넸고 이후 조수미는 세계적인 소프라노로 자리매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