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늘 오후 2시 윤석열 당선인 2차 내각 인선안 발표



국회/정당

    오늘 오후 2시 윤석열 당선인 2차 내각 인선안 발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초대 내각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그 옆에는 이날 국무위원후보자 추천서를 직접 작성해 당선인에게 전달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가 배석해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초대 내각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그 옆에는 이날 국무위원후보자 추천서를 직접 작성해 당선인에게 전달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가 배석해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3일 오후 2차 내각 인선안을 발표한다.

    교육부(사회부총리), 외교부, 통일부, 법무부, 행안부, 고용부, 중기부, 해수부, 농림부, 환경부 등 남은 10개 부처 가운데 최소 5~8개, 많게는 남은 10개 부처 모두 장관 인선을 공개할 예정이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과거는 주로 당선인이 후보자를 지명하는데 그쳤다면 한발 더 나아가 당선인이 직접 기자회견장에서 한 사람 한 사람 내각후보를 소개한다"며 "윤석열 정부를 뒷받침할 책임내각이기 때문에 성의껏, 정서껏 소개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