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빅뱅, 음악팬·평단 호평 속 6일째 음원 차트 1위 '올킬'



가요

    빅뱅, 음악팬·평단 호평 속 6일째 음원 차트 1위 '올킬'

    YG엔터테인먼트 제공YG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빅뱅이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로 국내외 음원 차트를 6일째 휩쓸고 있다.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은 10일 오전 현재 멜론 톱100 24Hits를 비롯해 지니, 벅스, 바이브, 플로 등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지난 5일 자정 음원을 공개한 지 반나절만에 일간 차트 정상을 점령한 이후 매 실시간 1위 자리를 사수했다.

    지난 2018년 싱글 '꽃 길' 이후 약 4년 만 컴백이자 별다른 프로모션이 없이 음악만으로 거두고 있는 성과다. 지금까지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해왔던 빅뱅인 만큼 이들을 향한 음악 팬들의 여전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빅뱅은 이번에 따뜻한 밴드 사운드를 택했고, 시적 은유와 진정성 깃든 가사를 아름다운 멜로디에 얹었다. 덕분에 빅뱅 네 멤버의 목소리와 진심 어린 메시지가 더욱 강력하게 전달됐다. 태양의 소울풀한 음색, 대성의 성숙해진 보컬, 스타일리시하고 묵직한 지드래곤과 탑의 랩이 상호 보완하며 빅뱅만이 낼 수 있는 조화로움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영국의 유명 음악평론지 NME는 이 곡에 별 다섯 개, 만점을 줬다. NME는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에 '이들이 앞으로 어떻게 되는 것일까'에 대한 정답이 담겨 있지는 않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점은 빅뱅은 4년 전보다 더 멋있어졌고 더 나은 사람이 되었다는 것이다"고 평했다.

    빅뱅의 귀환에 팬들은 그들과 함께 울고 웃었던 향수에 푹 빠졌다. 팬들은 각자의 진솔한 감상을 쏟아내며 뜨겁게 호응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