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만해역서 인양한 시신 2구…실종된 '교토1호' 한국인 선원 확인



전국일반

    대만해역서 인양한 시신 2구…실종된 '교토1호' 한국인 선원 확인

    지난 7일 대만해협 펑후 군도 부근 해상에서 포착된 실종 예인선 교토 1호의 부속선 교토2호의 모습을 촬영한 대만해안경비대의 동영상 캡처. 연합뉴스지난 7일 대만해협 펑후 군도 부근 해상에서 포착된 실종 예인선 교토 1호의 부속선 교토2호의 모습을 촬영한 대만해안경비대의 동영상 캡처. 연합뉴스
    대만 해역에서 발견된 시신 2구 신원이 조난 사고를 당한 예인선 '교토 1호'의 한국 선원인 것으로 확인됐다.
     
    외교부는 9일 "지난 8일 교토 1호 사고지점 인근 해상에서 인양된 시신 2구는 관계기관 조사 결과 교토 1호에 승선했던 우리 선원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시신은 조난 사고가 발생한 지점에서 북서쪽으로 4.5해리 떨어진 지점에서 인양됐으며, 현지 병원에 안치 중이다. 외교부는 현지 공관 영사를 병원에 파견했다.
     
    이날 오후 1시경에는 대만 펑후현 동남부 인근 해안에서 시신 1구가 추가 발견됐다.
     
    외교부 당국자는 "대만 해순서(해경)와 우리 경찰청이 협조해 신원확인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 여전히 행방이 묘연한 실종된 선박과 선원 4명을 찾기 위해 대만 당국과의 협조 하에 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8일 오후 대만 해역서 한국인 6명이 실종된 것과 관련 실종자 가족 대기를 위해 마련된 부산 중구 사무실에서 선박 회사 관계자가 실종 지점을 가리키고 있다. 연합뉴스지난 8일 오후 대만 해역서 한국인 6명이 실종된 것과 관련 실종자 가족 대기를 위해 마련된 부산 중구 사무실에서 선박 회사 관계자가 실종 지점을 가리키고 있다. 연합뉴스
    앞서 한국 국적 선원 6명이 탑승한 예인선 '교토 1호'는 바지선 '교토 2호'를 부산항에서 인도네시아 바탐항으로 견인하던 중 지난 7일 오전 9시 50분쯤 대만 서방 18해리 해상에서 조난 신고를 보냈다.
     
    대만 당국은 신고 접수 이후 경비정과 헬기 등을 투입해 24시간 현장 수색을 진행해 선체가 파손된 바지선 교토 2호를 발견했지만, 아직 교토 1호는 찾지 못한 상태다.
     
    정부는 해양경찰 경비함과 잠수부가 탑승한 잠수지원함 1척을 현장에 파견해 실종된 선원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