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폭주' 케이타, KB손보를 강제로 챔프전 3차전에 밀어넣다



배구

    '폭주' 케이타, KB손보를 강제로 챔프전 3차전에 밀어넣다

    KB손해보험, 대한항공에 역전승
    9일 챔피언 결정전 3차전에서 우승 결정

    환호하는 KB손해보험 케이타. 한국배구연맹 제공환호하는 KB손해보험 케이타. 한국배구연맹 제공   
    폭주한 '말리 폭격기'를 막을 선수가 없었다.
       
    KB손해보험이 7일 오후 경기 의정부실내체육관 홈에서 열린 대한항공과 도드람 2021-2022 V-리그 포스트시즌 챔피언 결정 2차전에서 세트 스코어 3 대 1(18-25, 25-19, 27-25, 25-18)로 이겼다. 1승 1패 균형을 맞췄다.
       
    지난 5일 1차전 패배를 설욕한 KB손보는 3판 2선승제 챔피언 결정전을 3차전으로 끌고 갔다. KB손보와 대한항공은 오는 9일 오후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올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격돌한다.
       
    케이타에 의한, 케이타를 위한, 케이타의 경기였다. 1차전의 부진은 없었다. 블로킹 1개, 서브 득점 1개 등 총 35점을 터뜨린 케이타 앞에 디펜딩 챔피언 대한항공도 어쩔 수 없었다.
       
    강력한 백어택을 때리는 KB손해보험 케이타. 한국배구연맹 제공강력한 백어택을 때리는 KB손해보험 케이타. 한국배구연맹 제공
    KB손보는 홈에서 총력전에 나섰다. 몸이 서서히 풀리던 케이타는 1세트부터 타점을 살린 공격으로 분위기를 띄웠다. 대한항공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링컨은 시작부터 공격력을 폭발했다. 시소 게임이던 상황에서 대한항공 정지석은 케이타의 백어택을 두 번 연속 막아 세우며 11 대 7로 달아났다. 정지석은 추격해오는 KB손보에 서브 득점까지 터뜨렸고 링컨이 블로킹을 성공해 25 대 18로 첫 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 KB손보 케이타는 상대 블로킹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전략을 바꿨다. 상대 블로킹에 이용해 공을 밖으로 쳐냈다. 블로킹이 약해지면 코트 안으로 꽂았다. 케이타의 연속 득점에 KB손보는 5 대 3으로 리드를 잡았다. 이후 12 대 6 더블 스코어까지 달아난 KB손보는 황택의의 서브 에이스, 김정호의 서브 에이스를 더해 16 대 8까지 격차를 벌렸다. 완전히 살아난 KB손보는 25 대 19로 세트를 챙겨 경기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승부의 백미는 3세트였다. 20 대 24로 뒤지고 있던 KB손보는 케이타가 서브에 이어 수비 후 백어택까지 때려 넣었다. 같은 패턴을 계속 성공한 케이타는 승부를 24 대 24 듀스로 끌고 갔다. 이어 케이타는 서브 에이스까지 터뜨리며 25 대 24로 역전에 성공했다. 결국 27 대 25로 3세트를 따낸 KB손보는 승기를 완전히 가져갔다.
       
    환호하는 KB손해보험 케이타. 한국배구연맹 제공환호하는 KB손해보험 케이타. 한국배구연맹 제공
    절대 물러설 수 없는 대결. 4세트 KB손보와 대한항공은 팽팽한 접전을 펼쳤다.

    KB손보가 1점을 뒤진 6 대 7 상황에서 변수가 발생했다. KB손보 리베로 정민수가 다리 근육 부상으로 곽동혁으로 교체된 것. 그러나 KB손보는 케이타의 공격을 앞세워 9 대 8로 역전했다.

    18 대 14, 4점 차까지 달아난 KB손보는 무리하지 않았다. 최대한 안정적인 경기를 하면서 케이타를 활용했다. 대한항공 선수들의 얼굴엔 미소가 사라졌다. 대한항공은 추격을 원했지만 KB손보는 4점 차 리드를 놓치지 않았다.

    결국 KB손보는 24 대 18 매치 포인트 상황에서 케이타의 마무리 백어택으로 승리를 챙겼다. 역시 상대의 블로킹을 이용한 쳐내기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