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하나원큐, 신임 사령탑에 김도완 전 삼성생명 코치 선임



농구

    하나원큐, 신임 사령탑에 김도완 전 삼성생명 코치 선임

    김도완 감독. 하나원큐 제공김도완 감독. 하나원큐 제공여자프로농구 하나원큐가 김도완(50) 감독을 선임했다.

    하나원큐는 31일 "신임 사령탑으로 김도완 감독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계약기간은 3년, 세부적인 계약 내용은 상호 합의 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하나원큐는 전임 이훈재 감독과 함께 3시즌을 치렀다. 첫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이 유력했지만, 코로나19로 시즌이 종료됐다. 이후 2020-2021시즌 5위, 2021-2022시즌 6위에 그치면서 재계약 대신 새 사령탑을 찾았다.

    김도완 감독은 마산고-연세대를 거쳐 실업 한국은행에서 뛰었다.
     
    은퇴 후 마산동중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고, U-18, 19 대표팀 코치와 U-16 대표팀 감독을 역임한 뒤 삼일중 코치로 일했다. 2016-2017시즌부터 2021-2022시즌까지 삼성생명 코치를 맡으면서 여자프로농구에서 오래 활약했다.

    하나원큐는 "김도완 감독은 지도자 생활 동안 유망주 육성 및 다년간 여자농구를 경험한 준비된 지도자로 하나원큐를 새롭게 변화시키고 혁신할 수 있는 적임자라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김도완 감독은 "나를 믿고 선택해준 하나원큐에 감사드리며, 현재 팀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잘 준비하고 보완해서 최고의 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원큐는 빠른 시일 내 코치진 구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