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류세 인하 폭 확대 여부 다음 달 5일 확정·발표

뉴스듣기


경제정책

    유류세 인하 폭 확대 여부 다음 달 5일 확정·발표

    뉴스듣기

    다음 달 4일 만료 예정 군산 지역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기간 연장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57차 '비상경제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기재부 제공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57차 '비상경제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기재부 제공현재 20%로 시행 중인 유류세 인하 폭 확대 여부가 다음 달 5일 물가관계장관회의에서 확정·발표된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1일 '비상경제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이런 정부 계획을 전했다.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국제유가 급등세가 이어지고 이로 인해 국내 소비자물가도 상승 압력이 커지면서 유류세 인하 폭을 법정 최대 한도인 30%로 확대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다.

    31일 회의에서는 또, 다음 달 4일 종료되는 군산 지역의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기간 연장 여부도 논의됐다.

    홍남기 부총리 "한국판 뉴딜 투자 지속되기 기대"

    홍남기 부총리는 군산 지역 주력산업인 조선과 자동차 분야 고용 부진이 지속되는 등 상황을 고려해 지정 기간을 연장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군산 지역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기간 연장 여부는 이날 오전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홍 부총리는 내년 예산안 편성 지침에서 '한국판 뉴딜' 관련 내용이 사라져 논란인 것과 관련해 차기 정부에서도 한국판 뉴딜 사업이 지속하기를 희망했다.

    홍 부총리는 "미국과 EU 등도 유사한 대책을 발표하고 IMF 등도 한국판 뉴딜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만큼 그간의 성과 점검을 토대로 미래를 위한 투자가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