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열, 명동밥집에서 봉사 "힘든 분께 먼저 손 내밀겠다"



국회/정당

    윤석열, 명동밥집에서 봉사 "힘든 분께 먼저 손 내밀겠다"

    핵심요약

    무료급식소에서 배식 봉사 "기적은 필요한 곳에 손길 닿는 것"
    대선후보 시절 "선거 끝나고 봉사하러 오겠다" 약속 지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가 30일 오전 서울 중구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차담회를 갖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가 30일 오전 서울 중구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차담회를 갖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30일 서울 명동성당 내 무료급식소인 '명동밥집'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했다.

    봉사 일정은 식사하는 노숙인 등을 배려해달라는 서울대교구 측 요청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됐지만, 윤 당선인은 페이스북을 통해 별도로 소회를 밝혔다.

    윤 당선인은 이날 "'매일 같이 기적이 일어나는 곳'이라는 대주교님의 말씀이 가슴에 와닿는다"며 "기적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정말 필요한 곳에 손길이 닿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렵고 힘든 분들께 먼저 손 내밀고, 힘이 되겠다"며 "명동밥집. 다음에 또 찾아뵙겠다"고 언급했다.

    명동 밥집은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인 지난해 1월 염수정 추기경의 제안으로 문을 연 곳이다. 매주 수요일·금요일·일요일에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윤 당선인은 대선후보 시절이던 지난달 9일 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인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한 자리에서 선거가 끝난 뒤 명동 밥집을 찾아 봉사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날 배식 봉사에 앞서 정순택 대주교와 차담을 가진 윤 당선인은 "취임하고 (명동 밥집에) 오는 게 더 좋겠다고 생각했더니, (주변에서) 약속한 것이니까 빨리 가라고 했다"며 "제가 취임하고 또 여러 일정을 보고 (다시) 한번 (명동 밥집에) 오겠다"고 약속했다.

    정 대주교는 "가난하고 소외된 사회적 약자들을 잘 챙겨주고, 그런 정부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