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성 첫 도전' 국민의힘 이혜훈 충북도지사 예비후보 등록



청주

    '여성 첫 도전' 국민의힘 이혜훈 충북도지사 예비후보 등록

    "윤석열의 경제통, 충북을 키울 경제도지사"

    이혜훈 선거캠프 제공.이혜훈 선거캠프 제공.6.1지방선거에 충청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이혜훈 전 국회의원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역대 충북도지사 선거에서 여성 정치인이 도전장을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전 의원은 30일 오전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방문해 충청북도지사 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그는 보도자료를 통해 "당장은 코로나19로 무너진 충북의 민생 경제를 회복하고, 중장기적으로 50년 간 충북을 먹여 살릴 성장 엔진을 만들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이어 "충북은 4차 산업시대의 핵심인 첨단 바이오기술(BT).정보기술(IT) 분야에서 메카가 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이 있다"며 "일머리를 꿰고 있는 경제도지사를 만나면 만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선 국회의원으로 일하면서 축적한 예산.경제통으로서 경험과 노하우를 충북 발전을 위해 오롯이 쏟아붓겠다"고 약속했다.

    부친의 고향이 제천인 이 전 의원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UCLA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 서울 서초구갑 3선 국회의원 등을 역임했다.

    이로써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차기 충청북도지사 선거 예비후보는 국민의힘 박경국 전 행정안전부 차관과 오제세.이혜훈 전 의원 등 모두 3명으로 늘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