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창희 "공립치매전담병원 유치, 어르신 시내버스 무료"



전북

    유창희 "공립치매전담병원 유치, 어르신 시내버스 무료"

    유창희 전주시장 예비후보. 남승현 기자유창희 전주시장 예비후보. 남승현 기자더불어민주당 소속 전북도의회 부의장 출신의 유창희 전주시장 예비후보는 30일 공립치매전담병원 유치와 어르신 시내버스 요금 무료 공약을 발표했다.

    유 예비후보는 이날 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주는 치매 전담병원이 없어 치매 환자 가족들은 비용이 더 드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원을 이용하고 있다"며 "전주 65세 이상 노인의 15%에 이르는 1만여 명의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공립 치매 전담병원을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이어 "어르신들은 시내버스 요금에도 경제적 부담을 갖는다"면서 "어르신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65세 이상 노인들에 대한 시내버스 요금 무료화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유 예비후보는 또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장·노년층을 상대로 행정과 금융처리를 마음대로 할 수 있도록 정보화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겠다"며 "노인 재능기부 센터를 만들어 노인들의 정책을 반영하고 학생들에 대한 교육 기회로 활용하는 등 노인 일자리 정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