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시교육감 중도·보수진영 조전혁 선출…진보진영 조희연



교육

    서울시교육감 중도·보수진영 조전혁 선출…진보진영 조희연

    조전혁 후보. 연합뉴스 제공조전혁 후보. 연합뉴스 제공오는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시교육감 중도·보수 단일후보로 조전혁 서울시 혁신공정교육위원장이 선출됐다.
     
    수도권 교육감 후보단일화 추진협의회(교추협)는 30일 조전혁 후보를 서울 중도·보수 후보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교추협은 여론조사(60%)와 선출인단 투표(40%) 합산 결과로, 조전혁 위원장과 이대영 전 서울교육청 부교육감, 최명복 전 서울시 교육의원 중 조 후보를 단일 후보로 결정했다.
     
    앞서 단일화 방식 등을 두고 갈등을 빚은 조영달 후보가 이탈한 데 이어 전날 박선영 21세기교육포럼 대표도 선출인단 투표 과정에서의 부정 의혹을 제기하며 사퇴 의사를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선출인단 등록에 서울에 살지 않는 타지방 사람이 대거 유입됐고 대리투표의 위험성도 커졌다"며 "구성원들은 그 불법성을 제거하거나 치유하기 위한 노력 없이 선출인단에 의한 투표를 강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조전혁 후보가 중도·보수 단일 후보로 뽑혔지만, 후보 단일화 과정에서 내홍을 겪으면서 논란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또 다른 우파 성향 교육단체인 '서울교육 리디자인 본부'가 별도로 교육감 후보를 추천받아 최종 후보자를 선정한 뒤 다음달 5일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힌 상태다.
     
    이에 따라 중도·보수 진영에서는 단일 후보가 아닌 두 명 이상의 후보가 출마할 가능성이 커졌다.
     
    반면 진보 진영에서는 조희연 현 서울시교육감 외에는 이렇다 할 경쟁자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황진환 기자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황진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