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YMCA 강원도협의회 'CBS 출산 돌봄운동' 공조



강원

    한국YMCA 강원도협의회 'CBS 출산 돌봄운동' 공조

    29일 강원CBS와 업무협약 체결, 출산 돌봄운동 확산 위한 공동사업 추진

    정예현 강원CBS 대표(왼쪽)와 허대영 한국YMCA 강원도협의회 회장이 29일 강원CBS 공개홀에서 출산 돌봄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정민 기자 정예현 강원CBS 대표(왼쪽)와 허대영 한국YMCA 강원도협의회 회장이 29일 강원CBS 공개홀에서 출산 돌봄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정민 기자 한국YMCA 강원도협의회가 CBS가 전사적으로 추진 중인 출산, 돌봄캠페인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29일 오전 강원CBS 공개홀에서 강원CBS와 출산 돌봄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출산 돌봄운동 확산, 공동사업 추진, 홍보 및 후원 활동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허대영 한국YMCA 강원도협의회 이사장은 "인구, 돌봄, 저출산 문제는 하루 이틀의 문제 아니다. 민족의 미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관심을 갖고 온 국민이 힘을 써야할 일"이라며 "저출산이 계속됐을 때 사회적 어려움이 많다.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저출산, 돌봄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정예현 강원CBS 대표는 "지역사회가 인구소멸 위기와 이에 따라 파생된 여러 문제에 직면해 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CBS가 지역사회와 함께 출산, 돌봄운동의 중요성을 알려나가는 사명에 더욱 앞장서 나가겠다. YMCA와 선한 역할을 감당하는데도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강원CBS는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 강원대, 춘천시기독교연합회 등 강원지역 여러 기관 단체, 교회와 출산 돌봄운동 확산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고 있다.

    CBS는 저출산 문제 인식 제고와 제도 개선을 위한 사회운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출산·돌봄 국민운동캠프' 출범과 함께 'Happy Birth K! 생명포럼'을 시작으로 저출산 위기 대응 캠페인, 대한민국 생명돌봄 대상 시상, 지역사회 돌봄을 위한 교회 캠퍼스 모집 등에 나서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