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민주당 민경선 전 3선 경기도의원, 고양시장 출마 선언

LIVE

민주당 민경선 전 3선 경기도의원, 고양시장 출마 선언

"더 좋은 고양시장이 되겠다, 고양시 성장 이끌 것"

더불어민주당 민경선 고양시장 예비후보가 6·1 지방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민경선 예비후보 제공더불어민주당 민경선 고양시장 예비후보가 6·1 지방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민경선 예비후보 제공3선 경기도의원 출신인 더불어민주당 민경선 고양시장 예비후보가 6·1 지방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민 예비후보는 28일 오전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 좋은 고양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민 예비후보는 "그동안 고양시민 여러분의 거센 세대교체 요구를 무겁게 받아들여 왔다"며 "이제부터 함께 만들고 함께 잘 사는 고양시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생각하고 그리는 고양시정은 거창하고 화려한 것이 아니다"며 "조금 더 세심하게 시민 말씀을 들으려는 노력과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일은 힘을 모아 같이 해결해나가는 것들"이라고 덧붙였다.
 
또 "소박하지만, 얘기 들어주고 함께 싸우는 일은 지금껏 제가 가장 잘 해왔던 일이고 앞으로도 누구보다 잘 할 수 있는 일"이라며 "3선 경기도의원을 지내며 고양시민들로부터 '착한 싸움꾼'으로 불려온 이유"라고 설명했다.
 
민 예비후보는 고양시의 미래 비전으로 △기업하기 좋은 특례시 △생활경제 안정 특례시 △막힘없는 교통 특례시 △교육환경 최적 특례시 등 4대 핵심 과제를 제시하며 "지난 수년간 '살기 좋은 고양특례시'를 위해 실현 가능한 확실한 대안들을 준비해놓았다"고 강조했다.
 
민 예비후보는 "말로만 외치는 무분별한 성장·개발론에 찬성하지 않는다"며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109만 고양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안정되게 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해답을 찾는 과정에서 성장과 개발을 추진해야 한다"고 차별화를 선언했다.
 
추진 사업에 대해서는 △기업투자 여건 및 환경 개선 △40~50대 중·장년층세대 집중 전략 지원 △광역교통 및 대형 개발사업 성공적 완수 △글로벌 K-컬쳐 전략산업 육성 △서울-문산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현실화 △아동 친화 도시 조성 및 전 세대 미래 교육 등을 제시했다.

민 예비후보는 "이기는 법을 아는 민경선이 고양시의 성장을 이끌겠다"며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민 예비후보는 고양시장 출마를 위해 지난달 21일 도의원을 사퇴했으며, 현재는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과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필명아닙니다2021-12-09 17:05:07신고

    추천11비추천2

    고마하이소....정치적으로 이용당합니다. 변호사야 당연히 범죄혐의 혹은 범죄자 편이겠죠. 헌법12조.

  • NAVER민주당정신차렷2021-12-09 16:54:42신고

    추천6비추천15

    아무리 조카가 저지른 범죄이고, 범죄자의 죄를 감형받게 하는게 변호사의 직업관이라고 해도......

    어떻게.....파렴치하게.....심신미약 이라는 거짓말을 들이댈 수 있는지......

    이재명은 자기가 목적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어떠한 거짓말도 서슴없이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게 더 무섭다.

    지금도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내뱉고 있을지..........ㅎ

  • NAVER산산으로2021-12-09 16:22:49신고

    추천7비추천17

    꼭 얼울함이 풀어지시길 바랍니다!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