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北 김정은 "방위력은 곧 강력한 공격능력, 더 많이 개발"



통일/북한

    北 김정은 "방위력은 곧 강력한 공격능력, 더 많이 개발"

    ICBM 발사 현장으로 걸어가는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합뉴스ICBM 발사 현장으로 걸어가는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합뉴스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진정한 방위력은 곧 강력한 공격능력"이라며 "강력한 공격수단들을 더 많이 개발하여 우리 군대에 장비시키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8일 "김정은 동지께서 '화성-17'형 시험발사 성공에 공헌한 국방공업부문 일꾼들과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누구도 멈춰세울 수 없는 가공할 공격력, 압도적인 군사력을 갖추어야 전쟁을 방지하고 국가의 안전을 담보하며 온갖 제국주의자들의 위협공갈을 억제하고 통제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우리는 계속하여 우리의 국방건설목표를 점령해 나갈 것이며 강력한 공격수단들을 더 많이 개발하여 우리 군대에 장비시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앞서 북한은 지난 24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시험발사하고 이를 '화성-17형'이라고 발표했다. 하지만 우리 군은 이를 '화성-15형'을 시험발사한 뒤 화성-17형이라 공표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