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농구 팬 휴대폰 집어던진 NBA 선수, 알고 보니 반전 있었다



농구

    농구 팬 휴대폰 집어던진 NBA 선수, 알고 보니 반전 있었다

    유서프 너키치와 문제의 농구 팬. 유투브 영상 캡처유서프 너키치와 문제의 농구 팬. 유투브 영상 캡처
    미국프로농구(NBA)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에서 뛰는 보스니아 출신의 센터 유서프 너키치는 지난 21일(한국시간) 미국 인디애나 원정에서 한 농구 팬과 마찰을 빚었다.

    너키치는 팬이 서있는 위치를 향해 서서히 걸어가더니 그가 들고 있던 휴대폰을 빼앗아 관중석 쪽으로 던져버렸다. 이후 해당 팬에게 짧게 몇 마디를 전한 뒤 그대로 자리에서 물러났다.

    NBA 사무국은 팬에게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는 이유로 너키치에게 4만 달러(약 4800만원)의 벌금을 부과했다.

    프로스포츠는 팬 없이 존재할 수 없다. 그렇다면 너키치가 선을 넘은 것일까.

    농구 팬이 먼저 너키치에게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미국 야후스포츠와 TNT에서 활동하는 리포터 크리스 헤인스는 자신의 SNS를 통해 해당 농구 팬이 너키치의 어머니와 할머니를 모욕하는 발언을 했다고 전했다.

    팬이 먼저 너키치의 가족을 대상으로 '밑도 끝도 없이' 원색적인 욕설을 했다. 너키치의 어머니를 쓰레기라고 불렀고 할머니를 향해서는 더 심한 욕설을 내뱉었다.

    이에 화가 난 너키치가 다가가 그의 휴대폰을 던져버리는 행동으로 분노를 표출한 것이다.

    너키치의 할머니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해 세상을 떠났다. 당시 다수의 NBA 선수들과 농구 팬이 너키치의 가족에게 애도와 위로의 뜻을 전한 바 있다.

    포틀랜드의 유서프 너키치. NBA 제공포틀랜드의 유서프 너키치. NBA 제공
    이를 감안하면 물리적 충돌을 최소화 하고 휴대폰을 집어던지는 행동으로 상황을 마무리 한 너키치가 오히려 분노를 잘 다스렸다고 볼 수 있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국적의 너키치는 211cm의 장신 센터로 2014년 NBA에 데뷔해 현재 포틀랜드에서 뛰고 있다.

    올 시즌 평균 15.0득점, 11.1리바운드를 기록 중이고 부상 때문에 2월 말부터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